우리의 잃어버린 대륙 역사강역을 찾는 사람들

카테고리 없음

윤여동설 - 백제의 탄현(炭峴)과 황산(黃山)을 찾았다 -최초주장

윤여동 2010. 11. 1. 00:39

 윤여동설 - 백제의 탄현(炭峴)과 황산(黃山)을 찾았다 - 최초주장 

 

 

  “.............당나라군과 신라군이 이미 백강(白江)과 탄현(炭峴)을 지났다는 소식을 듣고 장군 계백(階伯)으로 하여금 결사대 5천을 거느리고 황산(黃山)으로 나가서 신라군과 싸우도록 했는데, 네 번 싸워서 모두 이겼으나 군사가 적고 힘이 모자라 결국은 패하고 계백이 죽음을 당했다”

 

  위 기록은 삼국사기 백제본기 의자왕 20년(A.D.660) 조의 황산벌 전투에 관한 기록으로서 이때 신라군은 5만이었다.

  그런데 우리는 백제가 멸망한지 1,35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전쟁기록 속에 나타나는 탄현과 황산을 정확히 찾지 못하고 우왕좌왕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역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탄현과 황산을 찾는다고 뛰어들게 되어 각각 여기다 저기다 하면서 주장들만 난무했었는데 드디어 필자가 진짜  탄현과 황산을 찾아내 공개한다.